서비스 이용약관
최종 수정일: 2024년 12월 25일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홈로그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홈로그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정의)
-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홈로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.
- "회원"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.
- "홈그룹"이란 가족 등 구성원이 서비스 내에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생성한 그룹을 의미합니다.
- "콘텐츠"란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물품, 레시피, 장보기 목록, 가계부 기록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.
-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.
-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
제4조 (이용계약의 체결)
-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,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.
-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제5조 (서비스의 제공)
-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- 물품 관리 서비스 (재고 관리, 유통기한 알림)
- 레시피 관리 서비스
- 장보기 목록 서비스
- 가계부 서비스
- 루틴 관리 서비스
- 홈그룹 기능 (가족 공유)
- AI 기반 추천 서비스
- 푸시 알림 서비스
-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
- 서비스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,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내 공지합니다.
제6조 (서비스 이용료)
-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.
- 회사는 일부 고급 기능에 대해 유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.
-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법은 해당 서비스 내에 별도로 표시합니다.
제7조 (회원의 의무)
-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- 회원가입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정보 등록
- 타인의 정보 도용
-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
-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송신 또는 게시
-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
- 회사 및 제3자의 명예 손상 또는 업무 방해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
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- 회원은 본인의 계정 및 비밀번호 관리에 책임을 집니다.
제8조 (콘텐츠의 관리)
-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-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
-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
-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
-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
제9조 (홈그룹 이용)
- 회원은 홈그룹을 생성하거나 초대 코드를 통해 기존 홈그룹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.
- 홈그룹 내 콘텐츠는 해당 그룹의 모든 멤버에게 공유됩니다.
- 홈그룹 관리자는 멤버 초대, 추방, 권한 변경 등의 권한을 가집니다.
- 회원이 홈그룹에서 탈퇴하거나 추방되는 경우, 해당 회원이 등록한 콘텐츠는 그룹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.
제10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)
-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.
-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
-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
-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
-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11조 (계약 해지 및 회원 탈퇴)
- 회원은 언제든지 앱 내 설정 메뉴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계약 해지(회원 탈퇴)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 탈퇴 시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.
제12조 (면책조항)
-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.
제13조 (분쟁해결)
-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.
-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.
-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부칙
이 약관은 2024년 12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.